tvN ‘수요미식회’ 신아영
tvN ‘수요미식회’ 신아영
tvN ‘수요미식회’ 신아영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1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신아영이 올랐다.

#하버드 출신, 식욕코끼리 신아영은 누구?

방송인 신아영이 tvN’수요미식회’의 특별 게스트로 출연 해 화제다.

지난 11일 방송된’수요미식회’에서 MC전현무는 ‘먹성’때문에 신아영을 첫 게스트로 초대했다고 밝혔다. 전현무는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팀 으로부터 신아영의 먹성을 제보 받았고, “코끼리 수준의 대식가”라고 덧붙였다. 강용석 또한 “더 지니어스 방송 당시 12인분의 간식을 신아영이 다 먹더라”라며 그녀의 먹성을 증명했다.

이 날 방송에서는 ‘김치찌개’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 나눴다. 신아영은 하버드 유학시절을 회상하며 “유학시절 기숙사 생활을 했기 때문에 김치찌개를 해 먹을 수가 없었다”고 말문을 연 뒤 “그래서 전기주전자에 김치를 넣고 라면을 넣어 김치라면을 끓여먹곤 했다”고 말했다.

신아영은 미국 하버드대학교 역사학과 석사학위를 이수하고, SBS스포츠의 아나운서로 활약하다 2014년 퇴사를 하고 프리랜서 선언을 하고 지난 4일부터 케이블채널 XTM’남자들의 동영상 랭크쇼 M16’의 진행을 맡았다.

TENCOMMENT, 프리랜서 활동도 화이팅!

글. 조슬기 인턴기자 kelly@tenasia.co.kr
사진. 신아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