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선
박광선
박광선

‘칠전팔기 구해라’ 박광선이 결벽증 연기 비결에 대해 전했다.

12일 오후 서울 광화문 투썸플레이스에서 케이블채널 Mnet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 공동 인터뷰가 열렸다. 이날 주연배우 민효린, 곽시양, B1A4 진영을 비롯해 심형탁, 박광선, 유성은, 서민지가 참석했다.

박광선은 극 중 결벽증을 지닌 장군 역을 맡았다. 박광선은 “‘플랜맨’이라는 영화에서 정재영 선배님이 결벽증 연기를 하면서 많이 배웠다”며 “사실 숙소를 잘 안치우는 스타일이어서 결벽증 연기를 위해 매일 청소를 해봤는데 굉장히 힘들었다”고 전했다.

박광선은 결벽증 연기를 직접 사비로 관련 도구를 사는 열정도 보였다. 그는 “청결을 위한 도구들은 직접 사비로 다 샀다. 기름종이, 치간 칫솔, 손 세정제를 매일 갖고 다녔다”며 “오히려 습관이 생긴 것이 손을 매일 씻고 틈만 나면 양치를 하게 됐다. 아직도 결벽증은 어색한데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칠전팔기 구해라’는 음악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로, 하는 일마다 잘 안 풀리는 ‘운수 불합격자’ 구해라(민효린), 감정보다 이성이 앞서는 ‘감정 불합격자’ 강세종(곽시양)과 죽은 세찬의 쌍둥이 형제 레이킴(진영) 세 사람의 묘한 삼각관계를 선보인다. 여기에 헨리(헨리), 장군(박광선), 이우리(유성은)까지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하나 되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방송.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