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 방송화면
‘나는 가수다’ 방송화면
‘나는 가수다’ 방송화면

가수 양파가 청춘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 ‘달팽이’로 안방 시청자들에게 감성 충전의 시간을 선물했다.

양파는 지난 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3’에서 그룹 패닉의 곡 ‘달팽이’를 재해석한 무대를 선보였다. 그는 ‘내 마음을 움직인 1990년대 명곡’을 주제로 이뤄진 ‘나는 가수다3’ 1라운드 1차 경연에서 특유의 보이스컬러를 살린 무대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평소 감성보컬로 유명한 양파는 이날 리드미컬한 편곡으로 파워풀한 가창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특히, 패닉의 대표곡인 ‘달팽이’를 시작으로, ‘내 낡은 서랍 속의 바다’, ‘로시난테’ 등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며 원곡을 뛰어넘는 감동을 선사했다. 잔잔하게 시작, 폭발할 듯 터뜨리는 후반부까지 눈 돌릴 틈 없이 꽉 찬 퍼포먼스를 펼쳤다.

양파는 ‘달팽이’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청춘들의 꿈을 노래하는 곡이라고 생각했다. 20대 초 중반 친구들이 바다로 나가 멋진 역할을 하며 이 세상에 살아남겠다는 에너지를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선곡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양파는 “(가사가) 담배 한 개비, 녹은 아이스크림을 들고 돌아다니는 한 마디로 백수의 모습인데 나도 오랫동안 백수였다”며 재치있는 입담으로 자신을 셀프 디스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양파는 무대에서는 완벽한 디바지만, 무대 밖에서 허당기 넘치는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 다음에 노래할 가수를 호명하지 않고 무대를 내려가다가 황급히 제 자리로 돌아왔고, 쑥스러운 듯 큰 소리로 웃으며 귀엽게 실수를 무마했다.

이날 양파는 스윗소로우의 호명을 받고 두 번째로 무대에 올랐다. 하지만 순서를 예상하지 못하고 초콜릿 케이크를 먹고 있던 양파는 어안이 벙벙한 표정으로 발을 동동 굴렀다. 화장실에 가야 한다며 종종 걸음으로 달려 나갔고, 후배 가수 효린의 파이팅에 “고마워, 예쁜이”라며 살가운 답변을 잊지 않았다.

양파는 1라운드 1차 경연에서 3위를 차지했다. 그는 “늘 안정권에 자리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다음 경연에서 새로운 무대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양파는 지난 1997년 데뷔, ‘애송이의 사랑’, ‘아디오(ADDIO)’, ‘알고 싶어요’ 등 수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최근에는 에프엑스(f(x)), 이승기, 티아라 등의 앨범에 참여하며 작사가로 실력을 인정 받았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 MBC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