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마유크림이 올랐다.

이하늬
이하늬
이하늬

# 피부미녀 이하늬의 비법, 마유크림

배우 이하늬가 언급한 마유크림이 화제다.

지난 4일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에서 새 MC 이하늬는 자신의 피부관리 비결로 마유크림을 소개했다.

이날 이하늬는 “욕실에서 나오면 바로 건조해지는 타입”이라며 “스킨을 바른 뒤 오일을 아주 듬뿍 발라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기초 스킨케어의 마무리 단계에서 마유크림을 꼭 사용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하늬는 “말 기름이라고 하면 좀 그렇지만 마유크림을 바르고 자면 다음날 에스테틱을 다녀온 것처럼 수분이 꽉 찬 느낌이 든다”며 “겨울철 건조할 때 피부가 쫀쫀해지도록 바른다”고 설명했다.

이하늬가 언급한 마유크림의 주요 성분인 ‘마유(馬油, Horse oil)’는 중국 고전의학서인 본초강목(本草綱目)에서는 주름, 기미, 주근깨를 다스리고 거친 피부는 부드럽게 한다고 적혀있다. 또한 손발이 트는 것을 낫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아시아 지역에서는 화상과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TEN COMMENTS, 마유크림만 있으면 이하늬가 될 수 있나요?

글. 최지현 인턴기자 morethan88@tenasia.co.kr
사진.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