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인터파크티켓김준수 콘서트가 올랐다.

가수 김준수
가수 김준수
가수 김준수

# 김준수 콘서트 티켓오픈으로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 접속 마비

3일, 그룹 JYJ 김준수 콘서트의 첫 티켓오픈이 진행되며 예매처인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에 접속이 폭주했다.

오는 3월 7, 8일 양일간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릴 김준수의 단독 콘서트는 오는 3월, 1년 8개월 만에 발매하는 3집 앨범과 늘 무대와 관객을 자신만의 카리스마로 압도하는 김준수만의 무대에 대한 궁금증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이날 김준수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3일 8시, 3월 컴백을 예고한 김준수의 단독 콘서트 ‘2015 XIA 3rd ASIA TOUR CONCERT IN SEOUL(가제)’의 티켓 오픈이 시작된다. 지난 1월 김준수의 컴백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유럽, 남미 등 전세계 각지에서 김준수의 공연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는데 그 열기로 보아 이번 티켓 오픈이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콘서트의 뜨거운 예매 열기를 예감했다.

공연 관계자는 “김준수의 3월 컴백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국내외 팬들의 공연 관련 문의가 쇄도했다. 매년 연말에 진행되었던 김준수의 연말 콘서트의 매진 행렬과 더불어 1년 8개월 만의 컴백 콘서트라는 것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 이번 티켓 오픈은 역대 최고의 대란을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속사와 공연 관계자의 예상처럼 김준수의 단독 콘서트 1차 티켓 오픈을 맞은 3일 오후 8시부터 예매처인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는 접속 폭주 상태로 이용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TEN COMMNETS, 역시 JYJ.

글. 최지현 인턴기자 morethan88@tenasia.co.kr
사진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