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의 꽃’ 주요 출연진.
‘여왕의 꽃’ 주요 출연진.
‘여왕의 꽃’ 주요 출연진.

MBC 주말특별기획 ‘여왕의 꽃’ 주요 출연진들이 확정됐다.

‘여왕의 꽃’은 야망으로 가득 찬 여자와 그녀가 버린 딸이 재회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 진정한 성공과 사랑, 행복의 주소가 어디인지 묻고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며 휴먼 멜로드라마를 표방한다. ‘전설의 마녀’ 후속으로 3월 14일 첫 방송된다.

# TNC그룹 식구들

TNC그룹 박태수 회장의 후처이자 재준의 생모 마희라 역에는 김미숙이 캐스팅됐다. 마희라는 명문 여대 출신 미모의 재원으로, 유쾌한 성격이지만 실상은 레나 정(김성령) 못지않은 욕망의 화신이다. 김미숙은 ‘여왕의 조건'(2005) ‘황금신부'(2007) 등을 통해 박현주 작가와 인연을 맺은 막역한 사이다.

TNC그룹 회장 박태수 역은 장용이 맡는다. 박태수는 자수성가한 TNC그룹의 창립자이자 박민준(이종혁) 박재준(윤박)의 아버지다. 함께 고생한 조강지처를 병으로 잃고, 화려하고 젊은 마희라(김미숙)에게 첫눈에 반해 20년 가까운 나이차를 극복 결혼에 골인한다.

희라 모 역할은 선우용녀, 희라의 철없는 남동생 마창수 역은 오대환이 맡는다. 희라 모와 마창수는 희라의 집에 얹혀사는데, 이 둘은 ‘여왕의 꽃’ 유머 코드 담당이다. 또 TNC 레스토랑 나셰프 역에는 최은경이 캐스팅됐다. 나셰프는 민준(이종혁)을 사모하며, 민준의 마음을 산 레나를 질투한다.

# 이솔이네 식구들

이솔(이성경) 은솔(이혜인) 자매의 엄마 구양순 역에는 송옥숙이 캐스팅됐다. 구양순은 무책임한 남편대신 평생 가정부로 자식을 키워온 억척스런 엄마로, 자식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목숨마저 던지는 대한민국 대표 엄마다. 주변의 모든 불쌍한 걸 외면치 못하고 끌어안는 착하고 따뜻한 심성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이솔의 여동생 은솔 역은 이혜인이 맡는다. 이혜인은 ‘참 좋은 시절'(2014) ‘내 딸 서영이'(2012)에서 주인공 아역을 맡았던 배우로 이번 드라마를 통해 첫 성인 연기에 도전한다. 먹는 게 남는 거라는 신조로 신나게 먹다보니 몸에 살만 남아 취업에 번번이 실패, 인생 최대의 좌절을 맛본다.

# 동구네 식구들

이솔의 배꼽 친구이자 영원한 보디가드 허동구 역에는 배우 그룹인 서프라이즈 멤버 강태오가 캐스팅됐다. 허동구는 아버지의 빚을 갚기 위해 이솔과 함께 도시락 배달, 호텔 청소 등 온갖 알바를 뛰면서도 한 번도 얼굴 찌푸린 적 없는 속 깊은 아들. 이솔과 만나기만 하면 아웅다웅 투덕대지만, 알고 보면 이솔에게 무한애정을 바치는 순정남이기도 하다.

동구 아버지 허삼식 역할에는 조형기가 캐스팅됐다. 허삼식은 수다스럽고 여성스럽기도 하지만 도망간 아내 대신 엄마 노릇하며 두 아들을 키우다 보니 가끔 본인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헷갈리는 캐릭터. 뒤늦게 이솔 모(송옥숙)에게서 사랑을 느낀다.

# 명진 클리닉 식구들

명진종합병원 병원장이자 이솔의 생부 서인철 역에는 이형철이 캐스팅됐다. 서인철은 종합병원 레지던트 시절 영양사로 일하던 은혜(레나 정)를 만나 임신을 시키지만, 은혜를 배신하고, 병원장 딸인 혜진과 결혼해 박회장(장용)의 주치의로 승승장구한다. 철저한 이기주이자이자 원래 여자를 좋아해 무서운 아내 눈을 피해 호시탐탐 곁눈질을 하는 캐릭터.

서인철의 아내이자 산부인과 의사, 서유라의 엄마 최혜진 역은 장영남이 맡는다. 최혜진은 병원장의 딸로 태어나 교만하고 거만한 안하무인 이기주의자. 딸 유라에게는 한없이 무섭고 냉정하며, 딸의 정략결혼으로 병원을 확장 시키고 싶어 하는 대단한 야심가다. 재준(윤박)과 유라를 맺어주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다.

인철과 혜진의 외동딸 서유라 역에는 고우리가 캐스팅됐다. 유라는 대만 가오슝 유학생으로, 모든 클럽을 평정하는 음주가무의 여왕. 감정 기복이 심하고 엄마를 닮아 교만하고 안하무인이다.

# 레나 정 측근

레나 정 측근에는 줄리앙, 김도신 등이 있다. 스타일리스트이자 패션계의 마이더스의 손 줄리앙 역은 김광규가 맡았다. 한번 자기 사람이라 믿으면 물불 안 가리고 끝까지 도와주는 의리파다. 반듯하고 깔끔한 외모와 달리 한없이 야비하고 비열한 인물 김도신 역에는 조한철이 캐스팅됐다. 레나의 모든 과거를 아는 유일한 인물이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사진제공. MBC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