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이 MBC 축구 중계팀에 파전을 쐈다.
안정환이 MBC 축구 중계팀에 파전을 쐈다.
안정환이 MBC 축구 중계팀에 파전을 쐈다.

안정환이 약속대로 ‘파전’을 쐈다. 그리고 여러 어록도 함께 탄생했다.

27일 MBC는 안정환 해설위원이 쏜 파전을 먹는 2015 AFC 아시안컵 MBC 중계팀 사진을 공개했다. 안 위원은 26일 치러진 한국 대 이라크 4강전 중계 당시 3대0으로 승리하면 파전에 막걸리를 산다고 했고, 2대0이라 파전만 사겠다고 했던 것. 안정환은 이 약속을 지켰다.

또 이날 김성주 캐스트, 안 위원, 서형욱 해설위원 등 3인 체제로 진행된 이날 중계에서 중계진들의 어록들이 쏟아졌다.

안 위원은 골키퍼 김진현의 실수 뒤, 안경을 닦는 슈틸리케 감독을 보면서 “안경을 닦죠? 내가 본 게 사실이 맞나 싶은거죠”라고 말했다. 또 가방을 맨 관중이 경기장에 난입하자 “가방을 맸으면 학교를 가야지 왜 여기로 오나요?”라고 상황을 재치있게 설명했고, 이에 김성주 캐스터는 “그러게요. 이런 행동을 하면 진짜 학교 가는 수가 있어요”라고 받아치며 ‘찰떡궁합’을 자랑했다.

또 김성주는 “대한민국이 아시안컵에서 우승했던 게 1956년, 1960년. 그러니까 55년 전입니다. 흔히 하는 말로 정말 자유당 때죠”라고 입담을 풀었고, 서형욱 해설위원도 “이정협 선수가 현역 상병인데요, 요즘 월급이 얼만지 모르겠는데 저 때는 1만 원이었거든요? 이번 대회에서 몸값이 가장 싼 이정협이 돈 만 원에 2골을 넣었어요”라고 중계진 어록에 동참했다.

MBC는 2015 AFC 아시안컵 결승전도 31일 생중계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사진제공. MBC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