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아시안컵 4강전 한국 대 이라크 경기장면
2015 아시안컵 4강전 한국 대 이라크 경기장면
2015 아시안컵 4강전 한국 대 이라크 경기장면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월 2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호주가 올랐다.

#한국 축구, 아시안컵 결승전 호주와 붙는다 ‘55년 만에 우승컵 기대’

아시안컵 한국의 결승상대는 호주로 결정됐다.

호주는 27일(한국시각) 오후 6시 호주 뉴캐슬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랍에미리트와의 경기에서 전반 3분 세인스버리의 헤딩 선제골과 전반 14분 데이비드슨이 추가골에 힘입어 아랍에미리트에 2-0 완승을 거뒀다.

앞서 한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은 “어차피 우승할 것이면 개최국 호주와 결승전에서 맞붙어 관중이 꽉 찬 곳에서 우승하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축구 팬들의 관심도 여느때보다 뜨겁다. 무려 55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 트로피를 기대하는 상황이기 때문.

한국에 밀려 A조 2위로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했던 호주는 조별리그에 이어 결승전에서 한국과 다시 만나는 운명이 됐다. 조별리그에서는 한국이 호주에 1-0으로 승리했다. 양 팀은 오는 31일 오후 6시(한국시간) 결승 맞대결을 펼친다.

TEN COMMENTS, 대~한 민국!! 짝짝~짝짝짝~!

글. 송수빈 인턴기자 sus5@tenasia.co.kr
사진. MBC 방송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