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2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한그루가 올랐다.

‘두시탈출 컬투쇼’ 한그루
‘두시탈출 컬투쇼’ 한그루
‘두시탈출 컬투쇼’ 한그루

# 알고보니 지성도 겸비, 한그루 화제

가수 겸 배우 한그루가 화제다.

26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에서는 한그루와 가수 뮤지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DJ 컬투는 한그루의 프로필을 소개하며 그가 부시 미국 전 대통령에게 상을 받았던 사연을 밝혔다. “무술, 중국어, 연기 등 특기가 많다. 초등학교 때는 부시 전 대통령으로부터 ‘미국 대통령 교육상’을 수상했더라. 어떻게 받은 상이냐”고 물었다. 이에 한그루는 “공부로 받았다. 미국에 간 지 얼마 안 됐을 때 받은 상이라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또한 가수로 먼저 데뷔한 바 있는 한그루는 향후 가수 활동을 할 생각이 있냐고 묻는 DJ 컬투에 “가수 활동을 3개월 했다. 앞으로는 가수로 활동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TEN COMMENTS. 앞으로 활동도 기대하겠습니다~

글. 최지현 인턴기자 morethan88@tenasia.co.kr
사진. ‘두시 탈출 컬투쇼’ 보이는라디오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