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H
인피니트H
인피니트H

인피니트H가 서로의 우정에 대해 말했다.

그룹 인피니트 유닛 인피니트H는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악스코리아에서 앨범 발매 쇼케이스를 가졌다. 이날 인피니트 H는 두 사람이 앨범을 준비하며 좋았던 점을 묻는 질문에 “저희 의견이 많이 반영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저희가 하고 싶은 것을 해서 좋았다”고 말했다.

동우 또한 “아무래도 장르가 댄스에서 힙합 장르로 변하니 음악적인 요소를 많이 넣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인피니트H는 싸운 일에 대해 묻는 질문에 “2년 전 크게 한바탕 하고 없었다”며 “‘추격자’ 활동할 때 싸웠다. 그래도 그 뒤에 돈독해졌다”고 답했다.

동우는 “호야에게 미안했던 것은 함께 머리를 맞대며 아이디어를 많이 냈는데 호야에 비해 제가 많이 못 따라가서 미안하다”고 말했다. 호야 역시 “제가 집착이라 할 정도로 완벽하기 위해 열심히 하기 위해 동우형을 피곤하게 하지 않았나 미안하다”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다.

고마웠던 점에 대해서 동우는 “사실 벽을 넘기가 두려웠는데 호야가 먼저 곡을 쓰고 가사를 붙이는 것에 대해 도전해줘서 고마웠다”고 말했으며 호야는 “동우형은 긍정적인 성격이기에 어떤 아이디어를 내도 다 좋아해주고 그 방향에 대해 어떻게 갈지 의견을 많이 내줘서 굉장한 팀워크였다”고 칭찬했다.

인피니트H는 같은날 자정 타이틀 곡 ‘예뻐’를 포함해 7곡의 신곡이 담긴 새 앨범 ‘플라이 어게인’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인피니트의 힙합 유닛 인피니트H가 2년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은 버벌진트와 산이 등이 소속된 브랜뉴 뮤직과 함께했다.

타이틀 곡 ‘예뻐’는 사랑에 빠진 두 남자의 감정을 동우와 호야가 각자의 표현 방식과 스타일로 표현하는 소프트한 비트의 힙합 트랙이다. 동우와 호야가 직접 랩 메이킹을 완성한 것 외에도 호야가 프로듀서 9999와 함께 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본인의 음악적 역량을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했다. 특히 앨범 ‘플라이 어게인’에서 유일하게 피쳐링 없이 인피니트H의 랩과 보컬만으로 음악을 완성시키며 둘만의 케미스트리를 강조했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 곡 ‘예뻐’ 외에도 월드 디제이 챔피언 DJ IT가 피쳐링으로 참여하며 브랜뉴 뮤직과 인피니트H의 콜라보레이션의 서막을 알리는 인트로 곡 ‘플라이 어게인’, 이현도가 작곡해 선물한 기분 좋은 업비트의 힙합 트랙 ‘어디 안 가’, 러블리즈의 류수정이 참여하고 인피니트H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부딪쳐’, 한국 힙합의 불도저 스윙스와 샴페인이 참여한 ‘바빠서 Sorry’, 한국 1세대 R&B 보컬리스트 태완이 피쳐링한 ‘지킬 앤 하이드’, 작년 한해 최고의 음원 성적을 거둔 소유, 정기고의 ‘썸’을 만든 제피가 프로듀싱하고 팬텀의 산체스가 합류한 ‘니가 미치지 않고서야’가 수록됐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울림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