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근
오승근
오승근

지난 해 세상을 떠난 배우 고(故) 김자옥과 가수 오승근의 러브 스토리가 전해진다.

26일 KBS에 따르면, 오승근은 KBS1 ‘그대의 꽃’에 출연 MC 인순이와 한 끼 식사를 함께 한다. 가요계 선배 오승근을 위해 인순이는 그의 아내, 고 김자옥이 생전에 자주 끓여준 멸치 육수로 낸 김치찌개를 준비했다.

녹화 당시 인순이가 고 김자옥의 친정아버지, 김상화 시인이 지어준 ‘자옥이’ 라는 시를 감동 있게 읽었다고 하자, 오승근은 셋째 딸인 아내를 끔찍이도 사랑했던 장인어른이 사위 중에서도 자신에게 젤 따뜻했고 음악 이야기를 함께 나눌 정도로 가깝게 지냈다고 회상했다.

오승근이 직접 낭독한 시의 마지막 구절인 ‘자옥이 가는 길에 아픔이 없어라..’ 에서 끝내 두 사람은 눈시울을 붉히고 말았다.

인순이가 “김자옥씨가 생전에 노래 듣기를 정말 좋아했다고 하던데 아내를 위해 노래를 자주 해주셨어요?라고 묻자, 그는 “차에서 함께 노래를 들은 적은 많은데, 단 한 번도 노래를 불러준 적이 없어요. 그게 아쉬워”라고 답하기도 했다.

하늘나라에 있을 아내에게 불러줄 노래를 해달라는 인순이의 부탁에 연애시절 차속에서 함께 있을 때 늘 들었던 노래이자, 아내가 가장 좋아했고 과거 자신의 앨범에도 수록되었던 이글스의 ‘데스페라도’를 기타와 함께 열창한 오승근. 이내 녹화장은 숙연해졌고 오승근은 그리움에 눈물을 적셨다.

방송은 26일 오후 7시 30분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K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