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
유희열
유희열

유희열이 이진아에게 혹평을 했다.

25일 SBS에서 방송된 ‘일요일이 좋다 – 서바이벌 K팝스타4’에서는 캐스팅 오디션이 진행됐다. 이진아는 자작곡 ‘두근두근 왈츠’를 노래했다.

양현석과 박진영은 극찬을 보냈다. 박진영은 “이진아가 부른 노래는 왈츠인데 4분의 3박자라는 것을 잊었다. 자연스럽게 멜로디 잘 끌고가서 코드 2-5-1도 진행에서 화성이 자연스럽게 변형이 된다. 전조도 되고 박자도 잘 안 쓰는 박자에 화성 변해가는 것인데 그런 걸 못 느낄 정도로 자연스럽게 간다”라고 말했다.

유희열은 “저는 제일 별로였다. 솔직하게 이진아의 매력이 없다. 이 곡은 앨범으로 치자면 10곡 중에 잠시 쉬어가는 9번 소품과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희열은 “어, 지금 하도 많이 칭찬을 받기도 하고 대중들이 논란이 되기도 해서 헷갈리지. 그럴 것 같다 그런데 처음에 초심의 마음으로 곡 보여줬다고 하는데 그러기에는 케이팝스타가 지금 제일 잘 하는 것을 해야 할 것 같다. 그게 인정받지 못한다고 해도 말이다. 왜 그렇게 많은 실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예전에 보여준 과 같은 한 음 한 음 아끼고 긴 시간 디테일하게 조합을 한 장점을 보여줘야 할 것 같다. 난 진짜 큰 기대하고 봤는데 그러기에 되게 아쉬워서 뭘 어떻게 이야기하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희열은 “대중은 이진아를 보면 헷갈린다. 저는 이 무대에 대해서 냉정하게 이야기하고 싶다. 상처가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이 노래에 대해 다른 부분이 있겠지 했는데 그 부분이 아쉽다. 난 밖에서 누가 이진아 음악 좋냐고 물으면 열변 토했는데, 이 노래에 대해 뭐가 좋으냐고 물면 할 말이 없다. 예쁘잖아. 귀엽잖아 그 정도 밖에 이야기 할 수 없어서 속상해서 그런다”라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하지만 유희열은 “이진아는 ‘케이팝스타’에 나올 수 잇는 유형의 참가자가 아니다. 여기에 맞춘다기보다 진아가 하던 걸 밀어붙입시다. 진아야 내 마음 알아주겠니 널 캐스팅할게”라며 이진아를 데려갔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 SBS ‘K팝스타4′ 사진캡쳐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