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군소
‘삼시세끼’ 군소
‘삼시세끼’ 군소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2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군소가 올랐다.

# ‘군소’의 효능을 알아봅시다

23일 처음 전파를 탄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어촌편’ 1회에선 차승원이 유해진과 함께 낚시를 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차승원은 이날 방송에서 두 개의 통발을 들고 바다에 나가 물고기가 잡히기를 기다리며 지루한 시간을 보냈다.

시간이 지난 후 확인한 통발 속에는 물고기 대신 정체를 알 수 없는 통통한 모습의 군소 한 마리가 들어 있었다. 군소가 정력에 좋다는 제작진의 설명에 차승원은 탄성을 내질렀다

연체동물 복족류에 속하는 군소는 우리나라 전 해역의 얕은 수심에서 사는 바다동물이다. 육지에 사는 껍질이 없는 민달팽이와 비슷하게 생겨 ‘바다 달팽이’라고도 한다. 몸체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물에 데치면 크기가 크게 줄어든다.

맛이 일색인 군소는 효능도 다양하다. 미국 컬럼비아 대학의 에릭 캔덜 교수 등은 지난 2000년 군소가 파킨슨병 등 신경계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한방에서는 군소를 상처나 염증의 치료제, 남성들의 정력 보강, 당뇨 치료에 사용한다.

주로 삶아서 초장에 곁들어 먹는다. 지역에 따라서 군소를 제사상에 올리기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TEN COMMENT, 좋은데 정말 좋은데 뭐라 표현할 방법이 없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 ‘삼시세끼’ 방송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