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전설의 마녀’ 배우 고두심
MBC ‘전설의 마녀’ 배우 고두심
MBC ‘전설의 마녀’ 배우 고두심

‘전설의 마녀’ 배우 고두심이 명품 오열 연기를 선보였다.

지난 17일, 고두심이 하석진이 자신의 아들임을 알게 되는 장면의 녹화가 MBC 일산 드림센터 ‘전설의 마녀’ 세트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녹화에서는 연기자들이 오롯이 감정에만 집중할 수 있게 문을 걸어 잠그고 스태프들의 휴대전화 상태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일순간 스튜디오에 정적감이 흘렀다.

고두심은 하석진이 자신의 아들임을 알게 된 후, 비틀비틀 울면서 밖으로 뛰쳐나간 뒤 오열했다. “하나밖에 없는 지 새낄 지키지도 못하고 갖은 고생을 다하게 했는데 세상에 무슨 이런 에미가 있어? 난 엄마 자격 없어”라며 흐느껴 운다.

조용한 파문이 일기 시작한다. 나비의 날개짓이 태풍이 됐다. 자식을 먼저 하늘나라로 보내고 억장이 무너지는 아픔을 지닌 채 30년간 지내왔던 세월에 대한 회한, 30년간 죽은 줄만 알았던 아들이 살아 돌아왔을 때의 놀라움과 충격이 혼재된 감정을 표출해낸 신들린 연기였다.

30여 분간 진행된 녹화에서 고두심은 단 한 순간의 흐트러짐 없이 죄 많은 엄마의 한 많은 세월의 아픔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40년 연기 관록이 빛나는 순간이었다.

다른 연기자들의 눈에도 눈물이 흘렀다. 김수미도 목놓아 울었다. 옆에서 녹화 장면을 지켜보던 도상우와 스튜디오에 있던 모든 스태프들도 같이 울었다. 녹화가 끝난 후 연기자들의 비롯한 스태프들의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고두심의 눈은 시뻘겋게 충혈 돼 있었다.

한지혜는 “고두심 선생님은 한 번에 감정을 쫙 끌어올려서 깊은 감정 연기를 끌어내는 능력, 카리스마가 대단하신 것 같다. 배우와 스태프들을 조용히 집중시켰다. 또 선생님 연기에 대한 믿음을 충분히 보여줬다. 선생님만의 특별한 달란트가 있다. 역시 고두심 선생님이다”라며 큰 깨달음을 얻었다고 전했다.

고두심의 폭풍 오열 연기는 오는 25일과 31일 밤 10시 방송되는 ‘전설의 마녀’ 28회, 29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최지현 인턴기자 morethan88@tenasia.co.kr
사진제공. MBC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