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2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엑소 콘서트예스24가 올랐다.

엑소
엑소
엑소

#그룹 엑소 두 번째 단독 콘서트 예매, 예스24에서 진행

그룹 엑소의 두 번째 단독 콘서트 예매가 예스24에서 진행되는 가운데, 접속 폭주로 사이트가 마비되어 눈길을 끈다.

21일 예스24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엑소 두 번째 단독 콘서트’ 티켓 오픈을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엑소의 두 번째 단독 콘서트 ‘엑소 플래닛 - 더 엑솔루션(EXO PLANET #2 - The EXO’luXion -)’은 원활한 티켓 예매를 위해 1차와 2차로 나눠 오픈한다. 3인, 4인 가족석으로 구성된 해피패밀리의 1차 예매는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오픈됐다. 해피패밀리는 1인당 1가족석만 구매 가능하다. 일반 좌석 예매는 같은 날 오후 8시부터 오픈됐으며 1인당 최대 4매까지 예매 가능하다. 이어 2차 예매는 오는 22일에 1차 예매와 동일한 시간부터 예매할 수 있다.

앞선 오전 10시, 엑소 콘서트는 1차 해피패밀리석 예매만 오픈됐음에도 접속이 폭주해 해당 사이트가 마비됐으며 이어진 오후 8시 2차 예매에서도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으며 ‘엑소 콘서트’와 예매 사이트인 ‘예스24’가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오르는 등 저력을 보였다.

엑소 콘서트는 오는 3월 7, 8일과 14, 15일 총 4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엑소는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서울, 도쿄, 상하이, 베이징, 방콕, 싱가포르, 타이베이 등에서 첫 단독 콘서트 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 7개월간 17개 도시, 30회 공연을 통해 총 32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글로벌 대세다운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만큼 이번 공연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TEN COMMENTS, 소녀들이여, 힘내세요!

글. 최지현 인턴기자 morethan88@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