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강호동
강호동

“장수 프로그램은 그만의 미덕을 지니고 있습니다”

방송인 강호동이 400회를 맞은 SBS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 대한 감회를 들려주었다.

19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진행된 ‘스타킹’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강호동은 “시청자들의 힘으로 400회까지 방송이 가능했던 것 같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지난 2007년 1월 첫 방송을 시작한 ‘스타킹’은 오는 31일 400회를 맞는다. 햇수로만 9년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은 일반인 출연자 수 3800여명에 달하며, 연예인 출연자들도 4000여명에 달한다. 최고시청률은 20%(2011년 1월 29일, 닐슨 코리아 기준)의 기록을 지니고 있다.

MC 강호동은 특유의 친근하고 화통한 화법으로 일반인 출연자들의 능력을 배가시키며 웃음을 이끌어내는 일등 공신으로 자리했다. 특히 ‘스타킹’은 MBC ‘무한도전’에 맞서 9년째 장수하고 있다.

강호동은 “동시간대 방송하는 ‘무한도전’ ‘불후의 명곡’ ‘스타킹’ 등 장수 예능 프로그램은 각각 장수 요소를 지니고 있다”라며 “그 중 ‘스타킹’은 감동이나 퍼포먼스가 있는 무대 공간을 마련해준다는 지점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 “매번 출연자들의 활약 속에 방송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음이 느껴진다”라며 “이후 1000회, 2000회까지도 함께 하고 싶다”고 소망을 밝혔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