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17일 저녁 실시간 검색어에는 한국 호주, 이정협, 김진현, 구자철, 손흥민 등 아시안컵 관련 단어들이 죄다 올랐다.

2015 호주 아시안컵 한국 vs 호주 경기.
2015 호주 아시안컵 한국 vs 호주 경기.


2015 호주 아시안컵 한국 vs 호주 경기.

# 한국, 3연승으로 아시안컵 8강 진출…이대로 우승까지?

한국과 호주의 2015호주 아시안컵 A조 마지막 경기가 열렸다. 한국 대표팀은 처음 선발 출전한 이정협의 골에 힘입어 호주를 1대0으로 제압했다. 슈틸리케호의 신데렐라로 떠올랐다. 경기가 끝난 후 경기에 대한 관심이 쏟아졌다. 검색어를 장악하는 건 당연하다.

한국은 조별리그를 가볍게(?) 통과했다. 3연승으로, 그것도 단 한 골로 내주지 않고 승리했다. 물론 골도 3골 밖에 넣지 못 했다. 3경기 모두 1대 0으로 이겼다. 어쨌든 이겼다는 게 중요하다. 몇 년 간 안방에서 패배가 없었던 호주는 일격을 당했다. 호주는 수차례 한국 골문을 두드렸지만 한국 골문에는 거미손 김진현의 눈부신 선방쇼가 펼쳐졌다.

다만, 부상 선수가 나왔다는 건 안타깝다. 박주호, 구자철이 각각 부상으로 경기 중에 교체됐다. 8강을 넘어 결승까지 가기 위해 부상을 줄이는 것도 꼭 필요하다.

TEN COMMENTS, 대~한민국! 짝짝! 짝짝짝!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사진. MBC 축구 중계 캡쳐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