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쿠 나잇에서 수상한 엑소.
요우쿠 나잇에서 수상한 엑소.


요우쿠 나잇에서 수상한 엑소.

엑소(EXO)가 한국에 이어 중국 시상식도 휩쓸었다.

엑소는 지난 16일 오후 7시(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워터큐브에서 개최된 ‘2014 요우쿠 나잇(2014 YOUKU NIGHT)’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 그룹상’과 ‘아시아 최고 퍼포먼스상’을 받았다.

올해 처음 개최된 ‘요우쿠 나잇’은 한 해 동안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요우쿠닷컴에서 가장 사랑 받은 영상의 주인공을 시상하는 시상식으로, 요우쿠닷컴 내 동영상 총 조회수와 ‘요우쿠 나잇’ 공식 홈페이지 및 웨이보 투표 등을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엑소는 작년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Overdose)’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맹활약, ‘2014 MAMA’에서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앨범상’ 등 총 4관왕에 오른 데 이어 ‘2014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도 음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국에서도 ‘제8회 차이나 모바일 무선 음악 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그룹상’과 ‘최고 퍼포먼스상’을, ‘제14회 화정장 음악 시상식’에서는 ‘글로벌 최고 인기 그룹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시상식에서도 2관왕을 기록했다. 명실상부 최고 대세 그룹다운 면모를 재입증했다.

엑소는 “이런 뜻 깊은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준 EXO-L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사랑한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엑소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고, 축하무대로 ‘늑대와 미녀(Wolf)’, ‘으르렁(Growl)’, ‘중독(Overdose)’ 등 3곡을 선사하며 시상식의 엔딩을 장식했다.

엑소는 3월 7~8일과 14~15일 총 4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EXO PLANET #2 – The EXO’luXion -‘을 개최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