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1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소유 기리보이가 올랐다.

가수 기리보이, 소유, 기현
가수 기리보이, 소유, 기현
가수 기리보이, 소유, 기현

# 콜라보의 여왕 소유, 기리보이와도 성공할까?

15일, 걸그룹 씨스타 소유, 래퍼 기리보이, Mnet ‘노머시’ 기현이 호흡을 맞춘 신곡 ‘팔베개’가 공개됐다.

소유는 지난 2014년 정기고와 함께 부른 ‘썸’이 음원차트 1위 행진을 이어가며 콜라보의 여신으로 등극했다. 또한 소유는 어반자카파와 ‘틈’을 발표하며 또 한번 큰 인기를 얻어 콜라보의 여신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이번에 소유, 기리보이, 기현과 호흡을 맞춘 신곡 ‘팔베개’는 이단옆차기가 작사, 작곡한 노래로 로맨틱한 느낌으로 가득한 러브송이다. 소유가 러블리한 음색으로 중심을 잡고 기리보이가 깔끔하게 랩을, 기현이 차분한 보컬로 든든하게 받쳐주는 형식이다.

‘팔베개’는 사랑에 빠진 남녀가 ‘팔베개’란 키워드를 놓고 편안하게 각자의 감상을 그린 노래로 서정적인 분위기의 곡이다. 소유를 중심으로 기리보이, 기현이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면서 친숙한 호흡을 들려준다.

TEN COMMENTS, ‘썸’ 만큼만 흥하길~

글. 최지현 인턴기자 morethan88@tenasia.co.kr
사진제공. 스타쉽 엔테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