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보라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내 마음 반짝반짝)
남보라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내 마음 반짝반짝)
남보라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내 마음 반짝반짝)

배우 남보라가 전작에서의 미혼모 캐릭터가 어려웠다고 털어놓았다.

14일 오후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SBS 새 주말드라마 ‘내 마음 반짝반짝'(극본 조정선 연출 오세강 김유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참석한 남보라는 전작 ‘사랑만 할래’에서 연기한 미혼모 캐릭터에 대해 “동생들이 많아 미혼모 역할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더 어려웠던 작업이었다”며 “미혼모 샛별이를 연기하면서는 거의 매 신마다 울었다”고 말했다. 남보라는 “하지만 ‘내 마음 반짝반짝’의 순정이는 씩씩하고 당차고 자기 할 말 다하는 캐릭터다. 그런 면은 내 실제 모습과도 닮아 있다. 연기를 하면서 그런 성격이 더 강해져서 어디가나 내 할 말을 하고 다닌다”고 전했다.

또 남보라는 스스로를 “반 50세”라고 칭하며 “과거에는 동안이라는 표현이 콤플렉스였는데, 이제 반 50세가 되고나니 좋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내 마음 반짝반짝’은 조정선 작가가 아들과 치킨집 쿠폰을 모으다 기획하게 된 드라마로, 대한민국 대표 서민 음식, 치킨집을 배경으로 두 가족의 성공과 성장 스토리를 담았다. 조 작가는 “닭은 대중적인 음식인 동시에, 세월호 참사 당시 아이를 잃은 엄마가 바다에 치킨을 던지고 제사상에 치킨을 올릴 만큼 사회적 의미가 있다. 작가로서 시대를 포착하는데 유의미한 느낌을 받았다. 이를 토대로 글을 쓰게 됐다”며 “우리 드라마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이 위안과 용기를 얻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오는 17일 오후 9시 55분 첫 방송.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