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태양_안무영상
지디태양_안무영상


지디 태양(GD X TAEYANG)이 2014 MAMA에서 공연한 ‘굿보이’ 영상이 지난해 12월 미국 및 전세계에서 유튜브를 통해 가장 많이 본 K-POP 영상으로 꼽혔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9일(현지시각)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미국과 전세계에서 2014년 12월 가장 많이 본 K-POP 영상에는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공연 영상이 여럿 포함됐다”고 언급한 뒤 “지드래곤과 태양이 MAMA에서 선보인 ‘굿보이’와 ‘판타스틱 베이비’의 무대 영상이 미국과 전세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굿보이’ 관련 영상은 지난해 11월에 이어 두 달 연속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영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달 빌보드는 ‘굿보이’ 뮤직비디오가 11월 한달 동안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영상이라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빌보드에 따르면 마스타우가 지난달 2일 발표한 ‘이리와 봐’의 뮤직비디오가 미국에서 2위, 전세계에서 3위를 차지한 K-POP 영상으로 선정돼 눈길을 끈다.

‘이리와 봐’의 뮤직비디오에는 마스타 우, 도끼, 바비는 물론 YG의 테디, CHOICE37, 일리네어의 빈지노, 더 콰이엇, 코홀트의 오케이션, 키스에이프, 제이올데이 등 인기 힙합 뮤지션이 총출동해 눈길을 끌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YG 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