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11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단어는 데릭 블락(derrick bullock)이다.

태양
태양
태양

# 미국 팝가수 데릭 블락, 태양 음원 도용

미국 팝가수 데릭 블락이 국내에서 화제의 인물이 됐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소속 가수 태양의 빅히트곡 ‘눈,코,입’의 음원을 무단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에 YG측은 음원서비스를 중지해줄 것을 강력히 경고하고, 이에 대한 대응 조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유튜브, 아이튠스에 공급된 데릭 블락의 음원 서비스가 중지됐고, 다른 해외 음원사이트들의 서비스 역시 중단될 예정이다.

데릭 블락은 곡을 사용하기 전 저작권 관련 허락을 받아야 했으나 실수로 신경 쓰지 못한다며 사과의 뜻을 YG 측에 전했다. 무단 사용을 인정한 것이다. 그는 지난해 발표한 ‘CHANGE ME’라는 곡이 태양의 ‘눈,코,입’ 피아노 반주와 똑같다는 의속을 사게 되자, 음원 발표 전 올린 글에서는 “4년 전 내가 이 곡을 만들었고 도난당했다”고 주장했으나 이후에는 “내가 작사를 하고 사용된 노래는 태양의 곡”이라고 수정해 빈축을 사기도 했다.

TEN COMMENTS, 데릭 블락은 미국의 아마츄어 가수라고 하는군요.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 텐아시아DB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