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태양
태양

YG엔터테인먼트가 태양의 ‘눈,코,입’ 음원 무단도용에 대해 강력대응 할 것이라고 밝혔다.

10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 따르면 YG는 ‘눈,코,입’의 음원을 무단 사용한 미국의 팝가수 데릭 블락에 대해 음원서비스를 중지해줄 것을 강력히 경고하고, 이에 대한 대응 조치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유튜브, 아이튠스에 공급된 데릭 블락의 음원 서비스가 중지됐고, 그 밖의 다른 해외 음원사이트들의 서비스 역시 중단될 예정이다.

YG는 “최근 며칠동안 데릭 블락의 무단 음원 사용건에 대해 인지하고 데릭 블락측과 음원 유통사에 강력 항의, 유튜브와 아이튠스의 음원 서비스가 중지됐다”고 알린 뒤 “유튜브, 아이튠스 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들에서도 해당 음원의 서비스 중지 역시 조만간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릭 블락은 지난해 8월 아이튠스, 유튜브 등을 통해 ‘체인지 미(CHANGE ME)’라는 곡을 발표했다. 이후 음악팬들은 “이 곡이 ‘눈,코,입’의 피아노 반주와 똑같다”는 의혹을 제기해왔다.

그러나 데릭 블락은 지난해 7월 31일 문제의 노래를 유튜브 영상에 공개하며 올린 글에서 “4년전 내가 이 곡을 만들었고 도난 당했다”고 주장해 왔다.

그러나 계속해서 문제가 불거지자 “내가 작사를 하고 사용된 노래는 태양의 곡”이라는 글로 수정하기도 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이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고 음원을 무단사용한 이는 향후 불이익을 받을 수 있도록 음원 서비스 업체에 요청하는 등 적극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텐아시아DB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