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한국 오만전
아시안컵 한국 오만전
아시안컵 한국 오만전

한국이 오만을 1-0으로 이기고 아시안컵의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10일 오후 2시(한국시간) 호주 캔버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A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한국은 오만을 1-0으로 꺾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10일 호주 캔버라 스타디움서 열린 ‘2015 AFC 호주 아시안컵’ A조 조별리그 오만전에서 전반을 1-0으로 앞서며 종료했다.

이날 한국은 조영철이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다. 손흥민이 왼쪽, 이청용이 오른쪽 측면 공격을 각각 맡았으며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에는 구자철이 자리했다. 전반전 내내 한국은 볼 점유율에서 앞서며 경기를 주도했다. 교체 투입된 차두리는 전반 24분 공격에 가담해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로는 연결되지 못했다.

그러나 전반 추가시간, 구자철이 길게 날린 슈팅을 알 합시가 쳐낸 것을 조영철이 그대로 밀어넣으며 골문이 열렸다. 한국은 극적으로 전반전을 마무리, 후반전을 기다리게 됐다.

이 골은 A매치 12경기 만에 터진 조영철의 데뷔골로 조영철에게는 더 뜻 깊은 첫 골이다.

승기를 잡은 한국은 후반전에서 공격력을 강화하며 오만에 압박을 가했다. 후반 39분에는 손흥민과 이정협의 2대 1 패스를 거쳐 상대 골대 앞까지 크로스가 연결됐으나 슈팅으로는 이어지지 못했다.

오만의 반격도 이어졌다. 후반 46분 라에드 이브라힘 살레의 슈팅에 이어 교체 투입된 아흐메드 알 호스니가 크로스바를 맞는 헤딩슛을 선보였지만 골로는 이어지지 못했다.

한국 대표팀은 13일 오후 4시 쿠웨이트와 조별리그 2차전을 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K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