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칠전팔기 구해라’
Mnet ‘칠전팔기 구해라’
Mnet ‘칠전팔기 구해라’

배우 곽시양이 케이블TV Mnet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를 통해 드라마 첫 주연의 멋진 신고식을 치렀다.

지난 해 영화 ‘야간비행’의 주인공으로 스크린에 데뷔하며 ‘충무로의 샛별’로 꼽혔던 곽시양은 9일 첫 방송된 이 드라마에서 주인공 강세종 역을 맡아 매력적인 캐릭터를 보여주며 영화에 이어 드라마의 시작도 호평 속에 출발했다.

극중에서 카이스트에 재학 중인 세종은 전형적인 천재 스타일에 음악적 감각도 뛰어난 인물. 187센치미터의 훈훈한 기럭지를 가지고도 매사에 시크한 듯 무심하고 타인에게는 관심도 없다. 어릴 적부터 구해라(민효린)를 좋아했지만 그 마음을 숨기고 살아간다.

곽시양은 이처럼 복합적인 ‘4차원 캐릭터’를 다양한 ‘반전 매력’으로 표출해 폭소를 자아냈다. 식스팩의 멋진 근육을 자랑하는 샤워 장면에서 갑자기 날아온 벌레 한 마리에 벌벌 떠는 모습으로 엉뚱한 면모를 보여줬다. 또 본의 아니게 해라를 껴안은 채 넘어져 야릇한 ‘돌발 러브신’을 연출했다.

특히 은근슬쩍 해라를 챙겨주는 자상한 마음은 촉촉한 여심을 자극했다. 알레르기에 걸린 해라를 위해 약을 사다주고, 자신의 옷으로 해라의 미니 핫팬츠를 가려주고, 하이힐이 부러진 그녀를 업고 골목길을 걸어가는 모습은 일상적인 ‘교회 오빠’ 수준을 넘어 심장으 쿵쿵대게 만드는 ‘심쿵남’의 매력으로 다가온다.

곽시양은 훤칠한 키에 소년다운 귀여움을 간직한 외모로 여성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 것은 물론 극중에서도 해라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학교 동급생으로 특별출연한 걸그룹 달샤벳의 우희도 그를 짝사랑할 만큼 매력 만점의 캐릭터로 첫 출연부터 부러움을 받았다.

하지만 이런 ‘행운’은 우연이 아니었다. 곽시양은 이 드라마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기까지 공개 모집에서부터 두 달 이상의 오디션 과정을 무려 1만대 1의 경쟁을 치른 것으로 알려졌다.

음악과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이 드라마에서 곽시양이 보여줄 다양한 캐릭터가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앞으로 해라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쌍둥이 형제 강세종과 강세찬(B1A4 진영 분)의 삼각관계가 본격화 되면서 스토리는 한층 더 흥미로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스타하우스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