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아파트 화재 모습
의정부 아파트 화재 모습
의정부 아파트 화재 모습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10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단어는 의정부 화재다.

# 경기도 의정부 아파트서 화재 발생

경기도 의정부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주민들이 대피한 가운데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불은 확산되고 있어 피해 규모도 늘 것으로 보인다.

10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27분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위치한 대봉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정확한 인명피해 상황은 파악되지 않았다.

현재 화재는 옆 건물로 옮겨가 확산되고 있으며 의정부 역 일대가 검은 연기로 뒤덮여 있다.

화재에서 발생한 연기 흡입 등으로 15명의 부상자가 발생해 의정부성모병원, 의정부의료원, 의정부백병원 등 5~6곳의 병원으로 이송됐다. 현장에 있는 주민들 제보에 따르면 불이 나자 5~6명의 사람들이 위층에서 뛰어내렸고, 대피하는 과정에서 수십 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소방헬기 4대와 함께 수십명의 소방인력을 동원해 화재를 진압하고 있으나 오피스텔 뒤쪽으로 경원선 지하철이 이어져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상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트위터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