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 칼리파
미아 칼리파
미아 칼리파

레바논 출신 아랍인 여성이자 포르노 배우인 미아 칼리파(22)가 아랍인들의 공적 1호가 돼 살해 위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유는 그녀가 한 포르노 동영상에 히잡(무슬림 여성이 머리에 쓰는 스카프)을 쓰고 등장했기 때문이다.

미아 칼리파로 레바논에서 태어나 자라다 10대에 미국으로 이주, 텍사스의 대학에 입학한 뒤 지난해 포르노 영화사와 출연 계약을 했다. 반응은 뜨거웠다. 지난해 10월, 그의 첫 포르노 동영상이 공개된 지 불과 석 달 만에 미아 칼리파는 세계 최대 포르노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최근 진행된 네티즌 인기투표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핫한 스타가 됐다.

하지만 이번 사건으로 그녀는 무슬림들의 맹비난을 받고 있다. 여성의 정숙함을 상징하는 히잡을 포르노의 소품으로 이용했다는 것 자체가 아랍권 네티즌을 분노케 한 것이다.

정작 미아 칼리파는 이러한 반응에 냉소적이다. 그녀는 “레바논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니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정치적 의견을 밝힐 자격이 있다”며 “중동에서 나보다 심각한 문제가 많지 않다. 그 문제나 해결해라”는 반응을 보였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 미아 칼리파 트위터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