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1 ‘이웃집 찰스’ 방송 화면
KBS1 ‘이웃집 찰스’ 방송 화면
KBS1 ‘이웃집 찰스’ 방송 화면

‘이웃집 찰스’가 첫 회 시청률 두 자리 수를 기록했다.

지난 6일 첫 방송 한 KBS1 ‘이웃집 찰스’가 1회부터 평균 시청률 11.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두 자리 시청률로 힘찬 시작을 알렸다.

‘이웃집 찰스’는 긴 호흡으로 외국인 들의 삶을 관찰하며 진정성을 담아 많은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1회에서는 한국에서 살아가는 이방인 이탈리아 새댁 줄리아, 크레이프 파는 베컴 아노, 러시아 미생 아델리아 3인의 고민이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오직 사랑하는 남편만 보고 한국 시집살이를 시작한 이탈리아 새댁 줄리아는 하나부터 열까지 시어머니와 갈등을 빚어 새로운 가족들과 잘 지내는 법을 배우고 싶다고 밝혔다. 베컴을 닮은 훈훈한 외모의 크레이프 포차 사장님 아노는 소비층의 연령대가 높은 재래시장에서 장사를 하는 만큼 할머니, 할아버지 고객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고, 대기업에 입사한 러시아 미생 아델리아는 회사 생활을 잘 하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들은 ‘이방인 학교’에서 MC 알렉스와 선배 이방인 3인 아디, 다비드, 로미나에게 자신들의 고민을 털어놓고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이는 그동안 한국의 문화와 자국의 문화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던 외국인 프로그램과는 달랐다. 이방인에게 현실적인 삶의 해결법을 제시, 한국에 완벽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신선한 차이를 보인 것.

이처럼 ‘이웃집 찰스’는 이방인들의 일상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그들의 고민 하나하나에 귀 기울여줬다. 서툰 한국말로 전하는 그들의 진심어린 마음들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는 평. 여기에 그들이 겪는 고민과 갈등은 가족, 사업, 취업 등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아 ‘공감’할 수 있었기에 더욱 큰 호평을 받을 수 있었다.

KBS1 ‘이웃집 찰스’는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에 방송된다.

글. 최지현 인턴기자 morethan88@tenasia.co.kr
사진제공. K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