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2월 2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에어아시아가 올랐다.

YTN 뉴스 화면.
YTN 뉴스 화면.


YTN 뉴스 화면.

# 에어아시아 여객기 실종

인도네시아발 싱가포르행 에어아시아 QZ8501기가 연락 두절로 실종됐다. 이와 관련 우리 국민 최소 3인의 탑승이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30대 남녀 각 1명, 유아 1명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정황상 ’30대 부부와 그 자녀’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나, 정부는 정확한 것은 추가로 확인해 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번 여객기 실종 사건과 관련, 외교부는 재외국민보호대책반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앞서 에어아시아는 성명을 내고 QZ8501기가 현지 시간으로 28일 오전 7시24분(우리 시간 8시24분)경 관제탑과 교신이 끊겼다. 승객 155명이 타고 있었다.

TEN COMMENTS, 한국인뿐만 아니라 탑승객 모든 분들의 안전을 기원합니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