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다큐가 28일 방송된다
이선희 다큐가 28일 방송된다


이선희 다큐가 28일 방송된다

‘작은 거인’ 이선희를 2014 ‘SBS 스페셜’에서 조망해 본다.

대한민국 가요계의 디바로, 후배가수들의 멘토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뮤지션으로 이선희가 걸어온 30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2014년을 뜨겁게 달군 이선희 열풍의 의미는 무엇인지 들춰보는 것.

‘J에게’를 부른지 어느덧 30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이선희의 힘은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없을 만큼 올 한 해 우리나라 가요계를 뒤흔들었다. 새롭게 발표한 신곡 ‘그중에 그대를 만나’는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었고, 13개 도시에서 열린 전국 콘서트 투어는 27회 전회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아이돌 가수들이 점령한 가요계에서 ‘2014 올해를 빛낸 가수’ 5위, 40-50대는 ‘올해를 빛낸 최고의 가수’로 선정할 만큼 이선희의 저력은 놀라웠다.

올해 나이 만 50세, 하지만 이선희는 30년 전과 변함이 없다. 짧은 머리에 동그란 안경, 특유의 가창력까지, 모든 게 예전 그대로다.

윤도현과 백지영, 슈퍼주니어의 규현 등 젊은 후배가수들은 이선희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뛰어난 노래 실력에 감탄하며, 닮고 싶은 가수로 그녀를 꼽는다. 이선희가 ‘롤 모델’이라고 밝힌 가요계의 전설 송창식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노래가 좋아지는 가수는 이선희가 유일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SBS 스페셜’은 지난 21일 신촌 명물거리에서 데뷔 30주년을 마무리하는 이선희의 마지막 공연도 찾았다. 이선희의 애제자 이승기와, 오랜 친분을 자랑하는 이서진도 깜짝 출연한 나눔 콘서트였다. 이 겨울이 춥고 힘들기만 한 소외된 이웃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자리에서 이선희는 올 한 해 동안 대중들에게 받은 사랑을 멋진 라이브로 보답하며 따듯한 위로와 희망을 전했다.

가수 이선희는 노래로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 그리고 감동을 주었다. 무대에서 노래할 때 가장 빛나고 행복하다고 말하는 가수 이선희의 메시지를 오는 28일 방송되는 ‘SBS 스페셜’에서 들어볼 수 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S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