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왼쪽)과 이현섭
신해철(왼쪽)과 이현섭
신해철(왼쪽)과 이현섭

고(故) 신해철의 유작이 담긴 베스트 앨범이 출시와 동시에 완판됐다.

24일 발매된 고 신해철의 유작이 베스트 앨범 ‘리부트 유어셀프(Reboot Yourself)’는 고인의 데뷔곡 ‘그대에게’부터 ‘민물장어의 꿈’ ‘날아라 병아리’, 지난 6월 발매한 마지막 솔로앨범 ‘리부트 마이 셀프 파트1(Reboot Myself Part 1)’ 타이틀곡 ‘단 하나의 약속’까지 고인의 명곡 50여곡이 전부 수록돼 있다.

여기에 고인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빛을 보지 못했던 유작 중 넥스트Utd.와 함께한 ‘핑크 몬스터(Pink Monster))’도 담겨 눈길을 끈다. ‘핑크 몬스터’는 신나는 록스타일의 음악으로 생전 고인이 애착을 가졌던 노래 중 하나로 현 넥스트Utd.의 보컬 이현섭과 더불어 고인의 목소리도 함께 실렸다.

이번 앨범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2500장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4CD로 담길 앨범에는 고 신해철의 어린 시절부터 성장 과정, 솔로와 밴드 넥스트로 활약했던 활동 모습 등 고인의 일대기별로 그간 노출되지 않았던 미공개 사진들이 담겼다. 또한 앞서 다음 뉴스펀딩을 통해 소개됐던 고 신해철의 어머니가 직접 쓴 손편지 등도 수록됐다.

현재 신해철 한정판 베스트앨범은 수량 부족으로 추가 제작에 들어갈 전망이다. 신해철 측은 이날 2,500장 한정판으로 제작된 베스트앨범에 대한 주문 물량이 예상을 넘어 추가 제작을 놓고 고민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CD가 무려 4장에 각종 미공개 사진을 수록한 패키지로 수익성 거의 없이 제작 단가가 매우 높게 설정돼있어, 많은 수량을 찍어내기는 어려운 상황.

소속사는 베스트 앨범과 유고집, 오는 27일 있을 넥스트 공연 수익금 등을 모두 고 신해철의 자녀 장학금으로 쓸 예정라고 밝혔다.

글. 송수빈 인턴기자 sus5@tenasia.co.kr
사진제공. KCA 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