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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E1의 정규 2집 앨범 ‘CRUSH’가 미국의 유력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꼽은 ‘2014 최고 팝앨범 20(20 Best Pop Albums of 2014)’에 선정됐다.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1989’,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의 ‘Girl’,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My Everything’, 마룬5(Maroon 5)의 ‘V’ 등 세계적인 팝스타의 앨범이 꼽힌 가운데 2NE1의 ‘CRUSH’는 롤링스톤으로부터 20장의 음반 중 6번째로 소개됐다. K팝은 물론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면서 인기와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롤링스톤은 2NE1에 대해 “지난 1월 27일(현지 시간) 미국 ABC 히트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배철러(THE BACHELER)’ 카메오 출연 이후 어떤 K-POP 아티스트들보다 앨범 발매 첫 주에 더 나은 행보를 이어갔다”고 전했다.

이어 “수록곡 중 ‘Happy’는 어쿠스틱이 가미된 밝고 따스한 풍의 곡이고, 발라드 ‘착한여자’는 애절하면서도 달콤하고 호감 가는 멜로디의 곡이다. 그러나 앨범 ‘CRUSH’의 중심은 단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리더 씨엘의 솔로곡 ‘멘붕’이다. ‘멘붕’은 젊은층이 좋아하는 트랩 그루브와 함께 EDM 힙합에서 볼 수 있는 톡톡튀는 비트를 이용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CRUSH’는 지난 2월 발표와 동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 정복, 수록곡의 차트 줄세우기로 인기몰이를 했다. 특히 빌보드 앨범차트인 ‘빌보드200’에서는 61위를 기록하며 한국 가요사상 빌보드 앨범차트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또 2NE1은 2011년 6월 공개 후 빅히트한 ‘내가 제일 잘나가’가 지난 8월부터 미국 현지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태블릿 ‘SURFACE PRO3’의 광고음악으로 사용됐고 이에 힘입어 빌보드 월드디지털송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한편 미국 최고의 음악 프로듀서이자 기획자인 스쿠터 브라운과 손잡고 내년 미국 진출에 나서는 2NE1의 씨엘은 지난 16일 빅뱅 지드래곤과 함께 세계적인 덥스텝 DJ 스크릴렉스의 곡 ‘더티 바이브(Dirty Vibe)’의 뮤직비디오에 함께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i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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