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F 기자간담회
SAF 기자간담회
SAF 기자간담회

“시청자 투표 지양은 공정성 확보를 위한 방안”

첫 통합 시상식 개최에 도전한 SBS가 시상식에서 시청자 투표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SBS는 올해 그간 연기, 연예, 가요대전으로 나뉘어 진행했던 시상식을 통합, 페스티벌 형태의 시상식을 처음으로 마련했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SBS 연말 시상식 페스티벌 ‘SBS 어워즈 페스티벌’(SBS Awards Festival, 이하 SAF)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박재용 PD는 “시청자들이 단순히 시상식을 보는 데서 나아가 직접 방송 콘텐츠에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통합시상식 개최 의도를 밝혔다.

이에 따라 SBS는 올해 연기대상, 연예대상, 가요대전 등 3개 시상식을 통합해 20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각 시상식을 진행하고 부스를 마련해 시청자들의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런닝맨’ ‘별에서 온 그대’ ‘웃음을 찾는 사람들’ 등 각종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과 라디오 오픈 스튜디오, 프로그램 무대 인사 등을 기획, 시청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부스 마련의 가장 큰 의도다.

시상식에서는 시청자 투표는 진행하지 않는다. 이와 관련, 이창태 예능국장은 “시청자 투표는 공정성을 해칠 가능성이 있다”라며 “예를 들어 팬층이 두터운 가수에게 표가 몰려 치우치는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연말 가요대전 등 시상식은 1년 전체를 결산하는 자리로 팬층이 많은 누군가에게 몰리는 결과는 공정성을 담보하지 못한다고 본다”며 “올해 가장 많이 사랑받은 음악, 연기 등을 시상하는 자리가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전했다. 가서 조금은 치우치는 시상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연말 가요대전이라는 것이 올 1년을 통틀어 음악이든 가수든 전체를 결산해야 한다”고 밝혔다.

2014 SBS 어워즈 페스티벌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12일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된다. 가요대전(21일) 연예대상(30일) 연기대상(31일)이 연이어 진행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S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