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형 PD
최소형 PD
최소형 PD

“K팝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

8년만에 가요 시상식을 부활시킨 SBS가 시상식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밝혔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SBS 연말 시상식 페스티벌 ‘SBS 어워즈 페스티벌’(SBS Awards Festival, 이하 SAF)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가요대전’ 연출자 최소형 PD는 “객관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시상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상식 부활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SBS는 올해 연기대상, 연예대상, 가요대전 등 3개 시상식을 통합해 20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각 시상식을 진행하고 부스를 마련해 시청자들의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가요대전’은 2006년 이후 8년 만에 시상식을 부활해 관심을 모았다.

특히 빅뱅 태양과 제프 버넷의 합동 무대, 서태지와 후배 가수들의 콜라보레이션 무대 등 다양한 구성이 준비됐다. 제프 버넷의 섭외와 관련, SBS 이창태 예능국장은 “외국 가수가 왜 ‘가요대전’ 무대에 서는지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는데, 뒷이야기를 말씀드리면 제프 버넷이 먼저 한국 가수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원했다”며 “K팝의 위상을 새삼 확인할 수 있는 계기였다”고 전했다.

올해 가요대전에서는 신인상, 남녀가수상, 남녀그룹상, 글로벌 스타상, 베스트밴드상, 올해의 음원상, 올해의 앨범상, TOP10 부문상 등 총 10개 부문에 걸쳐 수상이 이루어진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S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