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
CL
지드래곤과 씨엘이 출연한 세계적인 덥스텝 DJ 스크릴렉스의 곡 ‘더티 바이브(Dirty Vibe)’의 뮤직비디오가 16일 공개된다.

이에 앞서 지드래곤과 씨엘은 각각 자신의 SNS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를 암시하는 사진을 게재해 눈길을 끈 바 있다.

‘더티 바이브’는 지난 3월 지드래곤과 씨엘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스크릴렉스의 앨범 ‘리세스(RECESS)’에 수록된 노래다. 바운스가 넘치는 비트와 함께 지드래곤, 씨엘의 강렬합 랩핑이 인상적이다.

세계적인 덥스텝 DJ로 하위 음악장르였던 덥스텝 열풍을 몰고 오면서 2년 연속 그래미 3개 부분에서 수상하는 등 최근 전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스크릴렉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큰 이목을 모은 가운데 지난 3월 ‘더티 바이브(Dirty Vibe)’가 실린 ‘리세스’ 앨범은 빌보드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4위에 랭크되며 지드래곤과 씨엘 역시 미국 팝 시장에서 주목을 끌기도 했다.

‘더티 바이브’에서 피처링으로 참여한 지드래곤과 씨엘은 지난 8월 미국 LA를 찾아 스크릴렉스와 함께 뮤직비디오 촬영을 함께 하며 곡 작업에 이어 또한번 협업을 했다.

지드래곤과 씨엘은 그 동안 유명 해외 뮤지션들과 꾸준히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하며 글로벌 역량을 과시해왔다. 지드래곤은 정규 솔로 2집 ‘쿠데타(COUP D’ETAT)’에서 디플로(Diplo), 바우어(Baauer),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등 유명 해외 뮤지션들과 함께했다. 씨엘은 2NE1의 멤버로서 미국의 래퍼인 윌 아이엠과 교류하면서 그의‘#willpower’ 앨범에 브리트니 스피어스, 저스틴 비버, 마일리 사이러스와 함께 피처링에 참여하기도 했다.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스타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지드래곤과 씨엘이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를 모은다.

‘더티 바이브’ 뮤직비디오는 한국시간으로 16일 새벽 2시 레드불 홈페이지를 통해 48시간 동안 공개된 후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