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김준수
김준수

그룹 JYJ 멤버 김준수가 투자해 화제를 모았던 제주 토스카나 호텔 측이 공사대금을 갚지 않았다는 보도에 공식 반박했다.

11일 토스카나호텔 법률 대리인 정희원 변호사(법무법인 정해)는 보도자료를 통해 “(건설사 측이 주장한) 차입은 없었다”며 김준수와 건설사 대표 명의로 날인한 차용증 파일을 공개했다.

첨부된 자료에 따르면 김준수는 지난 8월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A 건설회사와 B 건설회사에 각각30억 3,587만원, 18억 7,670만원을 차용하며, 원금은 2014년 9월 30일까지 변제키로 하고 이에 기명날인했다.

차용증 하단부에는 ‘본 내용의 차용증은 은행 또는 회사 회계 자료로 사용되며, 실제 변제 금액은 아니’라고 명시되어 있다. 이는 토스카나호텔 측의 주장대로 애초 양 건설사가 호텔 측에 실제로 돈을 빌려준 게 아니라는 증거다.

정희원 변호사는 “이와 같이 상호합의하에 통정허위표시에 의해 작성한 차용증은 무효이며, 실제 건설사로부터 차입한 금원이 없고, 은행으로부터 차용한 돈을 건설사가 전달해 준 것 뿐이므로 건설사의 주장은 터무니없다”고 주장했다. 토스카나호텔 측 또한, “(건설사 측이) 단지 회계자료용으로 필요하다고 차용증을 요구했던 것”이라며 “이에 혹 지금처럼 악용될까 염려되어 미리 확인서를 받아둔 것”이라고 부연했다.

토스카나 호텔 측 법무법인이 공개한 차용증
토스카나 호텔 측 법무법인이 공개한 차용증
토스카나 호텔 측 법무법인이 공개한 차용증

토스카나호텔 측은 건설사 측의 허위 주장에 강경대응할 것이란 뜻도 밝혔다. 토스카나호텔 측은 “지역언론을 앞세워 의도적으로 허위사실을 보도하고, 악의적 기사를 배포해 도민을 기만했다”고 비난하며 “한류스타이기때문에 언론 대응을 하지 않을 것이란 얄팍한 판단으로 언론을 우롱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일본 공연을 마치면 절대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사건의 규모가 큰 만큼 법적 소송을 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앞서 토스카나 호텔 준공을 맡은 A건설과 B건설이 토스카나 호텔이 공사 대금을 갚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지급 명령을 청구했다.

김준수 속한 JYJ는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쿄세라 오사카 돔에서 일본 돔투어 공연을 앞두고 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토스카나호텔, 씨제스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