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래 ‘엔젤’ 티저 캡처
윤미래 ‘엔젤’ 티저 캡처
윤미래 ‘엔젤’ 티저 캡처

가수 윤미래가 오는 8일 신곡 ‘엔젤(Angel)’ 공개 사실을 기습적으로 발표했다.

3일 소속사 필굿뮤직은 윤미래의 신곡 ‘엔젤’ 티저 영상을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깜짝 공개했다. 윤미래 역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여러분의 천사는 누구인가요?”라는 글과 함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이 곡에 참여한 타이거JK와 비지가 출연했으며, 마지막 장면에서는 분홍색 롱드레스를 우아하게 소화한 윤미래의 압도적인 비주얼이 그만의 목소리와 매치를 이루면서 곡에 대한 기대감을 드높였다.

필굿뮤직 측은 “윤미래와 같은 소속사이자 MFBTY의 멤버로 함께 활동 중인 타이거JK, 비지가 피처링에 참여하여 지난 2011년 ‘겟 잇 인(Get It In)’ 이후 3년 만의 솔로곡이자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12월 시즌송이 될 수 있는 곡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희망의 날개를 달아주는 천사 같은 존재에 대한 테마로, 가족, 사랑, 영화, 지나가던 행인의 미소, 이 세상 모든 것아 엔젤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곡이 힘든 누군가에게 엔젤이 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또한 “내년 발표를 목표로 수많은 곡들을 작업해둔 곡들 중, 연말을 맞이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담은 곡인 만큼 특별히 먼저 공개한다”고 전했다.

‘엔젤’은 앞서 윤미래가 서정성 짙은 발라드부터 파워풀한 랩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음악을 소화해왔던 만큼 오랜만의 컴백에서 어떤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 그는 이번 앨범부터 ‘t윤미래’라는 활동 명에서 본명 ‘윤미래’로 새 출발을 하기로 확정했다. 필굿뮤직으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한 윤미래는 자신의 이름을 내세워, 진짜 윤미래를 표현하는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팬들과 만난다는 계획이다. 특히 향후 윤미래만이 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완성도 있는 음악으로 대중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바람을 담았다.

최근 윤미래는 뮤지션 타이거JK, 비지 등과 함께 신생 음악 소속된 신생 음악 레이블 필굿뮤직을 설립했다. 필굿뮤직은 뮤지션 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뮤직 신에서 활동 중인 DJ와 음악, 패션 등 여러 방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아트 디렉터, 비주얼 디렉터 등이 함께 하며 음악을 넘어 대중 문화 전 영역에 활기를 불어 넣는 새로운 형태의 음악 레이블로 성장해 나갈 전망이다.

글. 송수빈 인턴기자 sus5@tenasia.co.kr
사진제공. 필굿뮤직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