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네스 카야
에네스 카야
에네스 카야

터키 출신 방송인 에네스 카야가 인터넷상에서 사생활 관련 루머가 불거진 가운데 출연중인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다.

에네스 카야는 2일 종합편성채널 JTBC ‘비정상회담’ 제작진에 직접 하차 의사를 밝혔다. 제작진은 “사건의 진위 여부를 떠나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왔다”고 전했다. 에네스 카야는 오는 15일 방송분까지는 녹화를 완료한 상태로 제작진은 기 녹화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편집해 방송하겠다는 입장이다.

영화 채널 스크린 채널 ‘위클리 매거진 – 영화의 발견’ 에서도 물러난다. 제작진은 “2일 오전 에네스 카야가 직접 하차 의사를 전달했다”고 전했다. 4일 첫방송을 앞둔 케이블TV 채널 CGV ‘로케이션 인 아메리카’는 첫방송을 잠정 연기했다. 당초 지난달 27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방송 계획이 착착 진행되고 있었으나 갑작스러운 논란으로 제작진은 대책 마련에 고심중이다.

방송 관계자들에 따르면 에네스 카야의 입장이나 향후 거취와 관련해서 방송에서 언급될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사생활 문제이니 만큼 본인의 결정이 중요하다는 입장인 것.

‘비정상회담’의 김희정 PD는 “사실 여부를 떠나 논란이 된 부분이 있어 방송 하차를 결정했다”라며 “사생활적인 부분인 만큼 논란에 대한 입장은 제작진이 아닌 본인이 밝히는 것이 맞을 것으로 사료된다”고 전해다.

지난달 30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비정상회담’에 출연중인 터키 출신 방송인 에네스 카야와 교제했다고 주장하는 여성이 그와 주고받았다는 메시지 내용을 게재하며 ‘에네스 카야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자신을 만났다’고 밝혔다.

해당 여성이 공개한 메시지에는 만남을 요청하는 듯한 내용과 스킨십을 언급한 부분 등이 담겨 있으며 에네스 카야로부터 받았다고 주장하는 사진과 음성 메시지 등도 포함돼 있다. 해당 글에 대한 진위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다

에네스 카야는 ‘비정상회담’을 통해 능숙한 한국어 구사 실력과 박학다식한 면모로 인기를 끌었으며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인 아내와 결혼했다는 사실을 전한 바 있다.

글. 장서윤ciel@tenasia.co.kr
사진. JTBC.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