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

유희열이 ‘K팝스타4’에서 자작곡으로 이목을 끈 이진아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1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에서는 유희열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장기하는 유희열에게 “가장 부러운 작곡가가 누구인가”라고 질문을 던졌다. 이에 유희열은 이번 앨범에 객원보컬로 참여한 선우정아를 꼽으며, “대한민국 여성 뮤지션 중에 이렇게 밀도 높은 뮤지션을 본 적이 없다. 작품자로서 존경스럽다”고 대답했다.

이어 최근 심사위원을 맡고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4’의 이진아에 대해 말했다. 그는 “최근 이진아양의 무대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 다음날 그분이 화제가 된 사실을 두고 많은 분들의 반론이 있던 걸로 알고 있다. 왜 그런 반응을 보이는지 알 것 같다. 대다수의 시청자분들이 목소리에 주목해서 그런 것 같은데 난 이진아양을 작품자와 연주자로서 봤기 때문에 충격을 받은거다. 재즈베이스를 쓰면서 팝적으로 자연스럽게 세련되게 만드는 건 쉬운 일이 아니라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혀 극찬의 이유를 설명했다.

유희열은 지난달 18일 7년 만에 토이 정규 7집 ‘다카포(Da Capo)’를 발매하고, 현재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글. 송수빈 인턴기자 sus5@tenasia.co.kr
사진제공.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