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X
4DX
CJ CGV의 오감체험특별관 4DX가 인도에 첫 상영관을 열고, 현지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5일 CGV는 CJ 4DPLEX가 세계 4위 멀티플렉스 체인 시네폴리스(Cinepolis)와 손잡고 지난 21일 발리우드의 발상지 뭄바이 근교 웨스트 테인지역의 비비아나몰(Viviana Mall)에 4DX 상영관을 처음 선보였다고 밝혔다.

시네폴리스는 인도에 18개 극장, 200개 스크린을, 전 세계적으로는 400개 극장, 3,500개 스크린을 보유한 멕시코 기업이다. 이미 CJ 4DPLEX와 제휴해 멕시코와 브라질 등 남미 각국 영화관에 35개의 4DX 상영관이 설치됐다. 또 시네폴리스는 최근 인도 시장 확장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는데, 그 선봉장으로 4DX를 앞세웠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4DX가 입점한 시네폴리스 비비아나몰 테인점은 총 14개 스크린을 보유한 극장. 21일 오픈한 4DX 개봉작 중 ‘인터스텔라’는 오픈 첫 주말 매회마다 108석 전석 매진 을 기록하며 현지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는 후문이다.

CJ 4DPLEX는 차후 인도 제작사, 배급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할리우드 작품뿐 아니라 다양한 발리우드 작품도 4DX로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다.

CJ 4DPLEX 관계자는 “영화관의 미래로 세계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4DX는 올해 안에 홍콩, 영국 등에 추가 진출해 총 30개국 150개 스크린으로 뻗어나갈 계획”이라며 “27일부터 열리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에 참가해 우리의 기술력과 감성이 어떻게 세계 시장을 사로잡고 있는지 적극 어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