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리도
향리도
‘피노키오’에 등장하는 ‘향리도’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2일 첫 방송된 SBS 새 수목드라마스페셜 ‘피노키오’에서는 향리도에서 함께 성장하는 최달포(이종석)와 최인하(박신혜)의 모습이 그려졌다.

달포와 인하는 향리도에서 어린 시절 운명 같은 첫 만남을 가진 뒤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동갑내기 삼촌과 조카로 함께 성장했다. 두 사람의 순순하고 풋풋한 러브스토리가 동화 같은 풍경에서 펼쳐져 시청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든 가운데, 이들이 첫 만남 후 성장하는 극중 향리도에 큰 관심이 모아졌다.

특히 노을이 지는 석양을 배경으로 달포와 인하가 마주보고 있는 장면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두근거리는 설렘을 전했다. 이후 향리도를 배경으로 한 ‘피노키오’의 아름다운 영상으로 인해 ‘피노키오 촬영지’ ‘피노키오 섬’ 등이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는 등 이목을 집중시켰다.

향리도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섬이다. 전라남도 완도군 청산도에서 촬영을 진행하며 향리도를 새롭게 재창조했다. 극중 달포와 인하가 성장하는 최공필(변희봉)의 집을 비롯해, 두 사람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함께 걸었던 길, 함께 배를 타는 곳 등이 모두 청산도인 것.

이에 대해 ‘피노키오’ 제작사 측은 14일 “1-2회의 주 배경이 되는 향리도는 풋풋하고 순수한 달포와 인하의 러브스토리와 적합할 것 같다는 한 스태프의 추천으로 청산도에서 촬영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청산도의 청정한 풍경과 따뜻한 분위기가 달포와 인하의 러브스토리에 고스란히 녹여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피노키오’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피노키오’는 거짓이름으로 사는 남자(이종석)와 거짓말을 못하는 여자(박신혜)의 청춘 성장 멜로를 그린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

글. 정시우 siwoorain@tenaisa.co.kr
사진제공. 아이에이치큐(IHQ)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