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학왕’의 기안84
‘복학왕’의 기안84
‘복학왕’의 기안84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1월 5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웹툰 복학왕 이다.

# ‘복학왕’의 기안84님! 이제 ‘지각왕’ 별명 벗으셔야죠.

웹툰 ‘복학왕’의 작가 기안84가 다시금 늦은 연재로 독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복학왕’은 수요웹툰이지만 보통 연재일 전날 오후 업데이트 되는 관행에 따라 이미 지난 4일 오후 올라왔어야 하는 상황. 하지만 5일 오후 5시 기준으로 아직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상태다.

‘복학황’ 웹툰 서비스 운영자는 작가의 말을 인용해 “21화는 5일 오후 게재 예정입니다”라는 글을 남겼지만 독자들은 기대 반 불만 반의 심정으로 ‘복학왕’을 포털사이트에 검색하고 있다.

‘복학왕’은 지난 9월 10일에도 13화가 하루 늦은 11일에 업데이트 됐으며, 지난 1일에도 연재 시간 지연으로 독자들의 불만을 샀다. ‘복학왕’ 작가 기안 84는 전작인 ‘패션왕’ 때부터 휴재 및 늦은 업데이트로 ‘지각왕’ 이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다.

기안84는 ‘복학왕’ 뿐만 아니라 ‘보세왕’, ‘패션왕’ 등으로 큰 인기를 얻은 웹툰 작가이다. 특히 ‘패션왕’은 배우 주원이 주연을 맡은 영화로 제작돼 6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TEN COMMENTS, 기안84 작가님, 빨리 업데이트 해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글. 이제현 인턴기자 leejay@tenasia.co.kr
사진. 네이버 ‘복학왕’ 웹툰, tvN ‘SNL 코리아’ 방송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