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 변지은
유희열, 변지은


유희열의 원맨 프로젝트인 ‘토이’가 오는 11월 18일, 정규 7집 앨범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07년 발표한 정규 6집 앨범 ‘땡큐(Thank you)’ 이후 7년 만이다.

유희열의 소속사 안테나뮤직 측은 4일 토이의 새 앨범 발매 소식과 함께 앨범에 참여할 객원가수 1차 라인업으로 성시경, 김동률, 이적, 다이나믹 듀오, 선우정아 등을 공개했다. 이중 성시경, 이적을 제외하고는 토이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다.

최근 정규 7집 앨범을 발표하고 온라인 음원차트를 싹쓸이 한 가수 김동률,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음악인 상과 최우수 팝 음반 부문상을 수상한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 등이 토이의 감성과 만나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 주목된다. 또한, 기존의 토이가 그려왔던 음악적 행보를 감안할 때 다소 파격적인 협업 파트너인 다이나믹 듀오와의 조합도 신선함을 낳는다.

앞서 성시경은 토이 5집 수록곡 ‘소박했던 행복했던’, 6집 수록곡 ‘딸에게 보내는 노래’를 불렀으며, 이적은 토이 5집에 실린 ‘모두 어디로 간 걸까’에 참여한 바 있다. 서정적 보컬과 멜로디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성시경, 이적은 또 한 번의 입맞춤으로 기대를 모은다.

안테나뮤직은 토이 7집 앨범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토이는 지난 1994년 1집 앨범 ‘내 마음 속에’를 발표한 후 2집 ‘유희열(YOUHEEYEOL)’, 3집 ‘프레젠트(Present)’, 4집 ‘어 나이트 인 서울(A Night in Seoul)’, 5집 ‘페르마타(Fermata)’, 6집 ‘땡큐(Thank you)’ 총 6장의 앨범을 발표했으며, 각 앨범 당 수십 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걸(feat. 김연우)’, ‘좋은 사람(feat. 김형중)’, ‘뜨거운 안녕(feat. 이지형)’, ‘그럴 때마다(Feat. 김연우, 김창원, 윤종신, 이장우, 조규찬, 조삼희)’, ‘여전히 아름다운지(feat. 김연우)’, ‘거짓말 같은 시간(feat. 김연우)’, ‘오늘 서울은 하루종일 맑은(feat. 윤하)’ 등의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동시대의 사랑과 우정, 빛나는 청춘을 노래로 담아왔다 .

현재 유희열은 사랑 받는 뮤지션을 넘어 방송인으로서도 맹활약하고 있다. 현재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 진행을 맡고 있으며, 방송 예정인 SBS 예능 프로그램 ‘K팝스타 4’의 심사위원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 변지은 인턴기자 qus1228@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