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해
배다해

배다해와 유기묘 준팔이의 이야기가 ‘동물농장’에 보도된 후 일고 있는 일부 비난에 대해, 현 보호자가 적극 해명에 나서 눈길을 끈다.

배다해는 2일 방송된 SBS ‘동물농장’에서 유기묘 준팔이를 지극정성으로 돌보는 모습으로 감동을 자아냈다. 하지만 방송 후 일부 누리꾼들은 ‘(배다해가) 입양을 하지 않았다’며 비난을 쏟아냈다.

이에 준팔이의 현 보호자라고 밝힌 한 글쓴이는 자신의 SNS와 인터넷 카페를 통해 “우선 촬영을 했던 시점과 방송이 나간 시점 사이에 시간적 차이가 존재”한다며 “촬영 당시에는 배다해의 입양을 전제로 촬영이 진행됐다”고 말했다.

이어 “저도 긍정적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그 뒤로 준팔이의 상태가 급격하게 나빠져서 수혈을 맞아야 되고 체온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는 등 건강상의 문제가 빈번하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더불어 “배다해는 임보(임시보호)라도 하고 싶다고 하지만 임보라는 것은 환경이 바뀔 수 있는 요소가 있고, 유리 멘탈인 준팔이가 다시 환경이 바뀌면 무슨 일이 생길지 몰라서 사양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글쓴이는 “‘동물농장’ 준팔이 편이 보기에 입양이라고 오해를 할 수 있는 상황이지만, 촬영 당시에 입양을 전제로 한 것은 사실이고, 그 뒤로 상황이 바뀐 것이다. 다해 씨나, ‘동물농장’ 팀에게 나쁜 말은 하지 말아 달라. 속상하다.”고 오해를 적극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is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