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선수 손흥민
축구선수 손흥민
축구선수 손흥민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30일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단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손흥민이다.

# ‘손흥민 퇴장’ 레버쿠젠, 4부팀에 승부차기 끝에 ‘신승’

축구선수 손흥민이 처음으로 레드카드를 받았다.

손흥민은 30일(한국시간) 독일 마그데부르크의 MDCC 아레나에서 열린 FC마그데부르크(4부 리그)와의 2014~2015시즌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2라운드(32강)에 선발 출전했으나 후반 33분 퇴장 당했다.

이날 경기에서 손흥민은 상대 선수와 공을 두고 경합하다 반칙을 범했고, 심판의 휘슬이 울린 뒤에도 상대 선수에게 발길질을 해 곧바로 레드카드를 받았다. 손흥민은 경기장 밖으로 나가면서도 심판에게 강하게 항의했다.

손흥민이 경기 도중 레드카드를 받은 것은 2010년 독일 분데스리가 진출 이후 처음이다. 그동안 경고만 열 차례 받았고, 경고누적으로 퇴장당한 적도 없었다.

레버쿠젠은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5-4로 진땀승을 거뒀다. 경기 시작 3분 만에 하칸 칼하노글루의 프리킥 선제골로 주도권을 잡았으나 전반 28분 상대 크리스토프 시프케스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연장 후반 6분에는 니클라스 브란트에게 역전골까지 허용하며 패배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4분 뒤 키리아코스 파파도풀로스가 헤딩 동점골을 넣어 간신히 승부차기로 넘어갔다.

레버쿠젠은 승부차기에서 1,2번 키커가 모두 실축해 1-3까지 밀렸으나 골키퍼 베른트 레노의 연이은 선방으로 다시 기회를 잡았다. 레노는 5-4로 앞선 상황에서 상대 일곱 번째 키커의 슈팅까지 막아내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TEN COMMENTS, 아픈 만큼 성숙해지는 거겠죠. 실력만큼 성숙해진 정신력을 보여주세요.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대한축구협회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