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MAMA 공식로고
2014 MAMA 공식로고
2014 MAMA 공식로고

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 ‘2014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4 MAMA) 수상을 결정짓는 온라인투표가 시작됐다.

CJ E&M은 올해 신인상과 남녀 솔로, 신인 그룹상 등 17개 부문의 후보 가수와 노래를 공개하고 온라인 투표를 게시했다.

신인상으로 갓세븐, 위너, 박보람, 악동뮤지션, 에디킴이 솔로 남주 부문에는 로이킴, 비, 서태지, 임창정, 태양이, 솔로 여자 부문에는 선미, 아이유, 에일리, 현아, 효린이 후보에 올랐다.

이어 그룹 남자 부문에는 B1A4, 엑소, 블락비, 비스트, 슈퍼주니어 그룹 여자 부문에는 2NE1, 걸스데이, 소녀시대, 씨스타, 에이핑크가 후보에 선정됐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그룹 남자 부문에서는 엑소, 빅스, 동방신기, 방탄소년단, 인피니트가, 여자 부문에서는 AOA, 미쓰에이, 걸스데이, 씨스타, 포미닛이 등장했다. 솔로 부문에서는 비, 선미, 에일리, 현아, 효린이 후보다.

듀엣 열풍이 불었던 2014년 답게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부문의 경쟁도 치열하다. 산이와 레이나, 서인국과 지아, 소유와 정기고, 개리와 정인, 허각과 정은지가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남자 부문에서는 김동률, 로이킴, 케이윌, 태양, 휘성 등 발라드 가장들이, 여자 부문에서는 백지영, 아이유, 에일리, 윤하, 이선희 등 쟁쟁한 디바들의 이름이 보인다.

장르별 경쟁도 치열하다.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부문에는 씨엔블루, FT아일랜드, 넬, 서태지, 정준영이 이름을 올렸다. 랩 퍼포먼스에는 개리, 개코, 매드클라운, 산이, 에픽하이가, 베스트 뮤직비디오에서는 2PM, 블락비, 서태지, 소녀시대-태티서, 틴탑이 경쟁한다.

음원차트에서 사랑받는 OST 부문도 있다. 김예림의 ‘응답하라 1994′ OST ‘나를 잊지마요’, 다비치의 ‘괜찮아 사랑이야’, 린의 ‘마이 데스티니’, 성시경 ‘너의 모든 순간’, 윤미래 ‘너를 사랑해’ 등이 후보에 올랐다.

온라인 투표는 27일부터 12월 2일 자정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하나의 ID당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전 부문에 참여해야 결과가 반영된다.

‘2014 MAMA’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홍콩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AWE’, Hong-Kong Asia World Expo Arena)에서 12월 3일 개최된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