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민 PD
김진민 PD
MBC 새 월화드라마 ‘오만과 편견’의 김진민 PD가 진짜 검사 드라마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우리나라는 검사가 일을 잘하면 살기 좋아진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PD는 23일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오만과 편견’ 제작발표회에서 검사를 소재로 한 드라마를 연출한 것과 관련, “좋은 기운과 좋은 필력을 기반으로 만들게 됐다”며 “놀 줄 아는 사람들이 잘 놀아서 놀랄 만한 드라마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그래서 대한민국 검사를 다뤘다. 실제와 다른 부분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그들이 세상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에서 최후로 무언인가를 지킬 수 있는 사람이 누굴까라는 고민 끝에 검사를 선택했다. 검사가 일을 열심히 하면 살기 좋아질 것이고, 검사가 게으르면 살기 어려워지지 않나”라고 전하기도.

그는 “소문난 잔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우리 드라마는 진짜 검사 드라마라고 생각하면 된다”고도 말했으며, “실제 상황과 다른 부분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대한민국 검사들이 국내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볼 수 있다. 검사들이 세상을 구하지는 못하겠지만, 대한민국을 지켜가는 사람들이 아닐까라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전했다.

연출자가 진짜 검사드라마라고 설명한 ‘오만과 편견’은 나쁜 놈들의 전성시대에 법과 원칙, 사람과 사랑을 무기로 정의를 찾아가는 검사들의 고군분투기를 담은 작품이다. ‘개와 늑대의 시간’, ‘무신’ 등의 김진민 PD와 ‘학교 2013’의 이현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야경꾼일지’ 후속으로 오는 27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 변지은 인턴기자 qus1228@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