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Sm
‘SMTOWN LIVE WORLD TOUR Ⅳ’가 서울, 도쿄에 이어 상하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18일 오후 5시(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체육장에서 개최된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 Ⅳ 인 상하이'(SMTOWN LIVE WORLD TOUR Ⅳ in SHANGHAI)는 강타, BoA,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SHINee, f(x), EXO, 레드벨벳, 슈퍼주니어-M 헨리, 조미, 장리인 등 초호화 아티스트들이 60여 곡의 다채로운 무대로 3만여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SM아티스트들이 중국어권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중국 발표곡을 포함한 각 팀의 히트곡 퍼레이드는 물론, 현지 팬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최강창민과 규현의 ‘팅하이(聽海)’, 조미와 빅토리아의 ‘Loving you’ 등 SMTOWN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통해 상하이의 밤을 달궜다.

더불어 11년만의 컴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그룹 S도 참석해 스페셜 무대를 선사, 규현과 함께 히트곡 ‘인형’을 선보인 데 이어 신곡 ‘하고 싶은 거 다(Without You)’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SMTOWN LIVE’는 지난 2008년 첫 투어를 시작한 이래 서울, 뉴욕, LA, 파리, 도쿄, 베이징, 방콕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성황리에 개최, 누적관객수 100만 명 돌파 기록을 세우는 등 흥행을 이어가며 글로벌 공연 브랜드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