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미생’
‘미생’

tvN 금토드라마 ‘미생’이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지난 17일 방송된 ‘미생’ 1회는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유료 플랫폼 기준 평균 시청률 1.7%, 최고 시청률 2.8%를 기록했다.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생활 밀착형 드라마인 만큼 30~40대 남자 시청층과 20~30대 여자 시청층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20대 여자 시청층에서는 최고 3.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1화에서는 90분 특별 편성으로 요르단 페트라의 신비롭고 장엄한 풍광, 암만 시내에서 펼쳐진 장그래(임시완)의 역동적인 추격신이 등장하며 강렬하면서도 압도적인 영상미를 선보였다. 임시완의 현실감 있는 연기와 원작에서 실제가 된 듯한 이성민의 강렬한 첫 등장, 파격적 변신에 이어 유창한 외국어를 구사하며 능력 있는 신입 여사원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한 강소라, 스펙 좋은 엘리트 신입사원을 소름끼치게 연기한 강하늘의 연기력 등은 극에 대한 몰입을 더욱 높였다.

또한 주인공 장그래가 원인터내셔널에 입사하게 되기까지의 과정과 ‘갑’들의 전쟁터에 던져진 고군분투기를 통해 직장인의 애환을 담아 시청자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했다. 바둑 고졸검정고시가 최종 학력인 장그래는 스펙, 특기, 경력이 전무한 낙하산 인턴이라는 꼬리표로 대기업 문턱을 밟았다가 같은 팀 상사인 오상식 과장(이성민)과 김동식 대리(김대명)에게는 물론 인턴 동료들에게도 따돌림을 당하는 신세가 됐다.

장그래는 인턴 동료들과 함께 오징어젓 속 꼴뚜기를 분별하는 작업에 차출돼 현장 지원을 가게 됐다. 엄청난 양의 오징어젓 통을 일일히 들춰가며 고된 일을 묵묵히 감당했지만 동료들의 따돌림으로 냉동창고에 혼자 남아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을 오래도록 해야했다. 결국 뒤늦게 사무실로 복귀하긴 했지만 작업으로 더러워진 양복을 입은 채 잔업을 처리하기 위해 회식자리에 끼지 못한 장그래는 “내가 열심히 했다고? 아니. 난 열심히 하지 않아서 세상에 나온 거다. 열심히 하지 않아서”라는 내레이션으로 애잔함을 남겼다.

18일 방송되는 2화에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되어야만 하는 장그래의 삶이 그려진다. 경력이 전무한 장그래는 반복해서 자신이 소속된 영업 3팀의 짐이 된다. 더욱이 장그래가 최전무의 낙하산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오상식 과장은 그래에게 일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어쩐 이유에서인지 인턴 동료들이 갑자기 그래의 환심을 사기 위한 작전을 펼쳐 궁금증을 자아낼 예정이다.

‘미생’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tvN ‘미생’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