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스페셜 웹툰
'미생' 스페셜 웹툰
tvN 새 금토드라마 ‘미생’이 17일 첫 방송을 앞둔 가운데 원작자인 윤태호 작가의 ‘미생 스페셜 웹툰’이 공개된다.

‘미생’은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장그래(임시완)가 프로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윤태호 작가의 동명 웹툰은 사회 초년병의 눈으로 직장인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수많은 마니아 층을 양산시킨 바 있다.

윤태호 작가의 ‘미생 스페셜 웹툰’은 드라마 ‘미생’을 기다려온 시청자들과 웹툰 ‘미생’을 사랑하는 독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첫 방송을 하루 앞둔 16일부터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해 총 5화의 에피소드를 연재한다.

이날 공개된 ‘미생 특별 5부작-사석 1편’에서는 워커홀릭인 만년 과장 오상식의 과거 에피소드에 대해 그려졌다. 웹툰 ‘미생’ 33편에서 그려졌던 내용에 대한 과거 일화로, 주인공 장그래가 원인터내셔널 계약직 사원으로 정식 입사한 후 오상식으로부터 검정 넥타이를 선물하게 되는데 그 넥타이에 얽힌 오상식의 신입시절 안타까운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낸 것이다.

드라마 ‘미생’ 제작진은 “이번 스페셜 웹툰 연재로 인해 독자들은 윤태호 작가의 새로운 콘텐츠인 ‘미생’ 스페셜 편을 즐길 수 있고, 더불어 드라마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윤태호 작가는 “드라마 ‘미생’ 방송을 앞두고 독자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 향후 발표될 미생 웹툰 시즌2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미생’은 17일 저녁 8시 10분 1회가 방송되며, 2회부터는 매주 금토 저녁 8시 40분에 방영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